당분 섭취1위가 커피라고?!?!?!
아침에 출근할때부터 손에 들고 시작하는 커피..
하루 열잔 이상씩 들이키는 커피..
카페에 가지 않는 이상 회사에서는 늘 믹스커피...
근데.. 당분섭취 1위라니요;;;
말그대로 헉!! 스러운 말안되는 시츄에이숑!!
저는 지금 멘붕...상태 ㅠㅠㅠㅠ
식약청 조사에 따르면, 2008년에서 2010년간 한국인의 당분섭취 1위 식품이 "커피"라고 합니다;;
그것도 33%라는 압도적인 기록으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고 하는데요, 물론 우리가 마시는 모든 커피(카페,인스턴트,자판기등)를 통틀어 나온 결과이긴 하지만 상당히 놀라웠습니다.
그 뒤를 따르는 식품들로는 주스(21%)그리고 3위가 과자나 빵(16%) 그 다음 4위가 탄산음료(14%)라고 합니다.
과도한 당분 섭취!! 얼마나 건강에 치명적인가!!
과도하게 당분을 섭취하는 것이 얼마나 몸에 안좋은지는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대표주자가 바로 설탕인데요, 이 설탕이라는 것은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각종 식품들을 통해 다량이 체내로 흡수된다고 합니다.
그로인해 칼로리상의 문제는 물론이거니와, 체증증가와 충치등 각종 문제를 일으킨다고 하니 주의해야 겠습니다.
로버트 러스틱 박사의 저서[설탕 독성에 관한 진실]에서 저자는 "소량 섭취는 문제가 되지 않으나, 다량 섭취의 경우 서서히 사망으로 몰아갈수 있다"라고 표현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로는, 설탕이 혈압을 높이고 호르몬의 불균형을 초래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세계적 학술지인 [네이쳐]에서도 설탕을 "담배"나 술"처럼 건강을 해치는 기호품으로 규정해야 한다는 주장을 실었을 정도이니 상당히 심각한 문제인 것입니다.
당분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는, 커피에 넣는 설탕을 조금 줄이거나, 아니면 아예 설탕을 넣지 않고 마시는게 좋겠습니다만, 그것이 어렵다면, 그만큼 물을 많이 섭취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충분한 수면시간을 확보함으로서, 몸에서 당분을 배출해야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