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에 잘 물리는 체질, 사람은??
더운 여름이 시작되자마자 등장하기 시작한 모기떼들이, 더위가 심해질수록 더욱 기승을 부리는 요즘입니다.
날은 덥고, 열대야에 잠도 못자겠고, 짜증지수는 급상승하는데, 여기에 모기까지 가세하니, 정말 고문이 따로 없는 한여름밤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 시기에 특히 고통스러운 분들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모기에 잘 물리는, 모기의 사랑을 받는"분들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상하리만치 여름철, 모기의 사랑을 독차지하게 되는 분들...
이들은 도대체 왜!! 모기의 사랑을 받는 것일까요??
지금부터 "모기에게 잘 물리는 사람", "모기의 사랑을 받는 체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모기에 잘 물리는 체질은??
1. 모기들은 남자보다 여자를 더욱 좋아합니다.
모기들은 여성호르몬을 더욱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그런 까닭에, 남자보다는 여자를 더욱 많이 문다고 합니다.
2. 혈액형이 O형인 사람을 좋아합니다.
희한하게도 흡혈곤충들은 사람의 혈액형을 구별한다고 하는데요, 모기들은 특히 O형 혈액형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무려 두배 이상의 선호도를 가지고 있다고 하니, O형이신 분들은 각별히 조심하셔야 겠습니다 ㅠㅠ
3. 임신한 여성분들을 좋아합니다.
모기들이 아무래도 체온이 높은 사람을 찾아다니는 습성을 가졌다보니, 임신한 여성분들을 주 타겟으로
여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성분들은 임신을 하게 되면 체온이 확 올라갑니다)
4. 맥주를 마시고 나면 모기의 사랑을 받게 됩니다.
3번과 비슷한 맥락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맥주(술)를 마시게 되면 사람의 체온이 올라가고,
그로인해 모기의 사랑을 받게 됩니다.
물론, 술을 마신 후에 피부에서 분비되는 물질로 인해 모기를 끌어모은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5.검은색, 붉은색 계통의 옷을 입으면 모기의 사랑을 받게 됩니다.
모기는 색상을 구분할 수 있으며, 주로 붉은색, 검은색상의 옷을 입은 사람을 잘 문다고 합니다.
총 다섯가지의 "모기에 잘 물리는 체질"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는데요,
사실 이 다섯가지중 몇가지는 체질이라기 보다는,
생활습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러니, 되도록이면, 모기가 좋아하는 생활습관은 버리시는 것이 좋겠죠^^??
뜨거운 여름.. 더위와의 전쟁에서도, 모기와의 전쟁에서도 승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