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몰링족, 몰린족, 몰워커는??

몰린족이란, 원스톱으로 문화생활, 교육, 쇼핑 등을 대형 복합 쇼핑몰에서 즐기는 소비계층을 말합니다.

몰린족, 몰워커, 몰링족 등으로 불리는 이 소비계층은 단순히 쇼핑몰을 쇼핑만 하는 공간으로 여기는 것이 아니라..

가족과, 연인과,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생활로 활용하며, 한 쇼핑몰에서 쇼핑과 문화생활, 놀이를 즐기곤 하죠.

그리고 그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듯.. 백화점이나 대형쇼핑몰을 들여다보면, 쇼핑 뿐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 공간,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 그리고 스포츠를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경기장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 몰링족, 몰린족으로는 주로 백화점, 쇼핑몰을 자주 애용하는 유모차부대가 주를 이루는데요~

그것은.. 아이들을 데리고 이곳 저곳 번잡스럽게 돌아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한 자리에서.. 쇼핑부터 문화생활, 외식, 여가까지.. 즐길 수 있는데 굳이 이곳 저곳 찾아 다닐이유는 없으니 말이죠.

그리고 특히!!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이라면 누구나..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찾게 마련이니..

몰링족은 몰링족대로.. 편리한 곳을 찾게 되고.. 마트는 마트대로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게 되는 셈이구요~^^


사실 그중, 가장 좋은 예가, 신도림 디큐브시티의 "뽀로로테마파크"를 들 수 있을 듯 한데요~

디큐브시티의 뽀로로테마파크는 방문인원이 2만 5천명이 넘어설 정도이니..

몰링족들의 니즈가 어떠한 곳에 쏠려 있는지 확실히 알 수 있겠죠^^

Posted by eri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