꽤 오래전부터 봄만 되면 아름다운 꽃들과 따뜻한 날씨를 시기하듯 황사가 불어오기 시작했었는데요~

요즘은 그 황사에 초미세먼지까지 더해져.. 정말 최대한 피해다녀야 할 정도로 무시무시한 녀석이 되어버린듯 합니다.

건조한 날씨에 흙먼지.. 초미세먼지가 강한 상승기류를 타고 중국에서 우리나라까지 날아오는 황사현상!!


오늘은 황사철.. 조심해야 할 질병들..

그리고 예방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황사철.. 주의해야 할 질병들!!

1. 알레르기성 비염

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봄철.. 하지만 이 시기.. 의외로 꽃가루 알레르기로 고생하시는 분들 참 많으신데요..

여기에 황사까지 더해지게 되면.. 코에 염증이 생기기 쉽고, 그로인해 재채기와 코막힘 등의 증상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다만 알레르기성 질환이기 때문에 보통은 오전에만 주의하면 되는 증상이긴 한데요~~

하지만.. 미리미리 조심하지 않으면 더욱 심해져서 자칫.. 천식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허니.. 외출할 때에는 마스크를 꼭 챙기시기 바라며, 수시로 따뜻한 차를 마셔 코 점막의 수분기를 유지시켜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청결 유지는 필수겠죠^^??

2. 결막염

그냥 황사만으로도 충분히 결막염, 안구건조증이 유발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초미세먼지까지 더해진 황사는.. 정말 최악입니다.

혹시 외출 후, 눈이 가렵고 눈물이 계속 나고.. 눈에 핏발이 선 상태라면~ 안과를 찾으시는 것이 좋으며..

평소에도 눈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 시기에는 외출 시 렌즈 보다는 안경을 착용해주시는 것이 눈을 보호하는데 좋다는 사실 기억해주세요~!!

3. 알레르기성 천식 & 기관지염

봄철의 황사와 꽃가루는 알레르기 질환의 적~이라고밖에 할 수 없는데요..;;

이는 기관지염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기관지염 역시.. 황사나 꽃가루가 폐로 들어가 호흡곤란과 목의 통증을 유발하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이 증상과 알레르기성 천식은 상당히 닮은 부분이 많은 편입니다.

따라서.. 황사가 심한 날에는 외출을 삼가고.. 부득이 외출을 하셔야 한다면 마스크는 필수!!

또한 목이 불편하거나 따갑다면 잠들기 전 입안을 한번 깨끗하게 가글해주시고.. 실내 습도를 유지해주셔야 합니다.





봄철.. 황사와 꽃가루로 인해 유발되는 질병들 몇가지 정리해보았습니다.

헌데 사실.. 알레르기성 질환들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사실 이런 상황에서는.. 외출을 자제하고.. 부득이 외출을 해야한다면 마스크를!!

그리고 평소에도 습도와 청결에 신경쓰셔야 하는데요~

그래서 간단하게 황사에 대비하기 위한 방법들 몇가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물론 다 아시는 내용일 테지만~ 그래도 한번 더 숙지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황사에 대비하려면??

1. 되도록 외출은 줄이고.. 외출 시 마스크를 챙기세요.

2. 외출 후, 샤워와 입안 가글은 필수입니다.

3. 눈이 약한 분들이시라면 렌즈보다는 안경, 선글라스를 선택해주세요.

4. 아무리 환기가 중요해도 황사가 있는 날에는 금물입니다.

5. 습도유지를 위해 가습기 등을 활용하세요.(하지만 가습기의 청결 역시 신경써주셔야겠죠??)


건조한 겨울과 황사가 불어닥치는 이 시기... 사실 이래저래 주의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환절기이니 감기도 조심해야 하고.. 건조하고 황사 몰아치고.. 그러니 외출도 조심해야 하고..;;

이래저래 신경쓰이는 일이 많은 것도 사실인데요~

하지만 건강을 위해 약간만 주의한다면 금새 지나가버릴 계절이 바로 봄 아닐까요^^??


건강하게 따뜻한 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eri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