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식초붐이 일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마시는 식초"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리고 그만큼 다양한 "마시는 식초"가 우리 일상에 등장했지요.

흑식초, 과일식초, 현미식초 등.. 그 종류만해도 무궁무진합니다.

그렇다면 이정도로 인기를 끈, 식초가 도대체 왜!! 우리몸에 좋은지 그 이유는 아시나요??

간단하게 이야기해본다면, 식초의 주성분은 초산입니다.

이 초산이 우리몸에 들어오면 아이러니하게도 "알칼리성"으로 변화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알칼리성으로 변한 초산은 젖산의 분해를 도와 피로회복을 증진시키며, 소화액을 분비해 음식물의 소화와 흡수를 도와줍니다.

따라서, 매일 꾸준히 복용해준다면 당뇨는 물론이거니와,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등의 성인병까지도 예방할수 있다고 합니다^^

 

 

[추천사이트] 몸에 좋은 식초로 건강해지자!!

 

 

 

 

그렇다면, 도대체 어떤 식초가 좋은 식초일까요??

 

식초라는것은 사실, 자연적으로 발효된 "자연초"와, 화학적으로 만들어진 "양조식초"로 구분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 "자연초"는 비타민과 유기산이 충분하지 않기에, 일반적으로 곡물이나 과실을 원료로 만든 "양조식초"가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음식에 넣어 먹어도 좋지만, 요즘은 마시는 식초가 나와있으니, 이 식초를 물에 1:3비율 또는 1:1비율로 섞어 마시면 좋습니다.

 

 

 

[마시는 식초의 일곱가지 효능]

 

하나, 식초는 나트륨 흡수율을 낮춰주어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둘, 신맛이 침샘을 자극해 입맛을 좋게 하고, 또 위액분비를 촉진해 음식물의 소화 흡수를 돕습니다.

셋, 유기산의 살균력으로 인해 장건강에 도움이 되며, 변비도 예방해줍니다.

넷, 몸속 독소의 축적을 막아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며 노화를 예방해줍니다.

다섯, 칼슘의 흡수를 높여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여섯, 당과 글리코겐을 연소시킴으로써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일곱, 몸속 에너지 소비시 발생하는 유산을 분해해 피로를 없앱니다.

 

 

 

 

 

 

건강상태에 따른 식초선택 방법은??

 

하나, 피부가 건조하신 분들,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신 분들에게는 "흑초"를 추천합니다.

흑초는 현미나 맥아를 원료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신맛보다 "단맛"이 더 강하게 느껴지는데요, 이 흑초가 체지방을 연소시키고 비만을 예방해주며 혈액순환을 도와 노폐물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노폐물이 배출되면 몸속 독소가 사라지게 되고, 그렇다면 피부가 탱탱해지는것은 당연한일!!

간기능을 강화시켜 과음하신 분들께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둘, 감기에 자주 걸리는분, 성인병이 걱정이신분들"감식초"를 추천합니다.

채소나 과일보다 비타민C가 훨씬 풍부하기 때문에, 감기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식욕을 촉진시키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와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까지 있으니, 이것이야말로 일석삼조의 효과!!

 

셋, 피부노화로 고민이신 분들께는 "포도식초", "레드와인식초"를 추천합니다.

포도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피부세포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소화와 흡수를 돕고, 또 심장병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고 하네요^^

 

넷, 계절변화에 민감, 입맛이 없으신 분들께는 "레몬식초"를 추천합니다.

상큼한 레몬식초는 침샘을 자극해 입맛을 돋워줍니다.

입맛이 없을때, 생수에 3~4숟가락 정도 타서 마시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다섯, 몸이 잘 붓고, 피로를 많이 느끼시는 분들, 속쓰림으로 괴로우신 분들께는 "사과식초"를 추천합니다.

사과식초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체내의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붓기"를 빼주는데 탁월합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니,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께 좋겠습니다.

꾸준히 섭취하시면, 칼륨부족으로 인한 뇌졸중이나 피로, 속쓰림 완화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면역기능을 높여, 암을 예방해주기도 한다니 참 다재다능한 녀석입니다^^

 

여섯, 심한운동으로 근육뭉침이 있으시거나, 잦은 야근으로 피로를 느끼시는 분들께는 "현미식초"를 추천합니다.

근육뭉침이나 피로감, 나른함을 느끼실때 우유에 현미식초를 타서 마시면 몸이 가벼워지고 뭉쳐있던 근육도 풀어진다고 합니다^^

 

 

 

[추천사이트] 몸에 좋은 식초로 건강해지자!!

 

 

 

 

 

 

Posted by eri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