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워즈 :: 내가 사용하는 키워드의 단가는??





수익성 블로그.. 그중 애드센스를 주력으로 달리고 계신 분들 대부분이

"키워드"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글을 잘 쓰는 것도, 광고의 배치를 잘 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의 하나이긴 합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이 "키워드"..

정확히는 "키워드별 단가의 차이"아닐까 싶습니다.


저 역시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기 시작한 이후부터는 정말 별별 실험을 다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스킨도 바꿔보고, 글꼴에 변화도 줘보고.. 또 광고 배치를 달리해보기도 하고..

이런 저런 변화에 변화를 거듭해 보았는데요,

이 모든 것들을 한데 모은 것, 이상으로 중요한 것이 "키워드"임을 뼈저리게 깨닫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험을 거듭하던 중 알게 된 몇가지 키워드 분석 툴들이 있는데요,

그중 오늘은 애드센스용 키워드분석툴인 "구글 애드워즈"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키워드 검색툴 :: 구글애드워즈란??


구글이라고 하면, 사실 애드센스를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이 다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바로 이 애드센스를 이용해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누구에게나 필요한 키워드 분석 툴이 바로 "애드워즈"입니다.


*구글애드워즈란??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를 개제하는 사람들의 키워드별 광고 단가를 알아볼 수 있는..

그리고 유사 키워드의 검색량과 검색단가 등 역시 알아볼 수있는...

일종의 네이버의 키워드스테이션과 비슷한 분석툴이라고 보시면 되지요.

(물론 광고주가 아닌, 블로거들의 입장에서 말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애드워즈를 이용하는 방식을 여러분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링크를 통해 "구글애드워즈"로 들어가주세요^^


☞ 구글애드워즈 바로가기 : http://adworlds.google.co.kr


구글 애드워즈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필수인데요,

아마도 구글애드센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시라면,

계정을 당연히 가지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만약, 가지고 계시지 않으시다면,

구글회원가입을 통해 계정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계정을 이용해 구글 애드워즈에 "로그인"해주세요.

구글 애드워즈에 로그인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제가 빨간색으로 체크해둔 부분이 보이실 텐데요,

동일하게, "도구 → 키워드플래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바로 첫번째,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새 키워드 및 광고그룹 아이디어 검색"을 클릭해주세요.









"새 키워드 및 광고그룹 아이디어 검색"을 클릭해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옵션선택창이 나옵니다.

특별히 세팅해주실 필요는 사실 거의 없으니, 제가 표시해둔 빨간색 네모 칸에,

검색하고 싶으신 키워드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의료실비보험"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해보았는데요,

키워드 입력 후, 하단의 "아이디어 얻기"를 누르시면

바로 아래와 같은 검색 결과가 나타납니다.





이미지를 자세히 보시면, 먼저 가장 상단의 파란색 그래프는

검색한 키워드의 "월 평균 검색량"을 나타냅니다.

기본적으로, 다달이 차이가 나긴 하겠지만, 보험이라 그런지

상당히 높은 검색률을 자랑하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지요.


그리고 그 아래쪽에, 제가 검색한 "의료실비보험" 그리고 그와 관련된

여타 다른 보험들이 아래로 쭉 나열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각각의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관련된 세부 연관 키워드별 검색 결과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우측으로 "월간 평균 검색량", "추천입찰가"등등이 검색되는데요,

바로 요 부분을 잘 연구하신다면,

애드센스 CPC광고 만으로도 상당히 고수익을 올리실수 있겠죠^^





물론, 제가 위에서 예를 들었던 "의료실비보험"의 경우는 그 단가가 상당히 높은 키워드입니다.

따라서, 그만큼 경쟁이 치열한 편에 속하지요 ㅠㅠ

그리고 그래서, "나는 어렵겠구나"하고 생각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키워드분석툴을 잘만 활용하면 충분히 뚫고 들어갈 수도 있는 것입니다.

단가는 괜찮은데, 경쟁률이 낮은 키워드..

거기다가 검색률도 꽤 심심찮게 나오는 키워드를 찾는다면

이야기는 완벽하게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키워드 분석툴 애드워즈를 이용해, 좋은 키워드 마구마구 찾아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eriny
한걸음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