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과 라섹, 이 둘의 차이점은??
몇년전, 시력이 상당히 안좋아진 시점에, 기회가 있어서 시력교정술을 받기 위해 병원을 찾았던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에 이런저런 검사(엄청 많이 하더라구요^^;;)를 받았고 그 결과 "라식이 불가능한 눈"이라며
"라섹"을 추천받았더랬죠.
그리고 정말 순식간에 날짜를 정해서 수술을 받았고 현재까지도 꽤 좋은 시력을 유지하며 잘 지내고 있습니다 ㅎㅎ
헌데 도대체 어떤 까닭으로 저는 라식을 받지 못하고 라섹을 받았던 걸까요??
어떤 차이가 있기에, 그렇게 된 것인지, 오늘은 바로 이 두가지의 차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라식과 라섹은 수술 방법이 다르다??!?
가장 큰 차이점이라 함은 어디까지나 "각막절편"을 만들수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입니다.
일단 라식의 경우에는 각막상피를 벗겨내고, 각막 실질의 일부도 잘라내어 각막절편을 만듭니다.
그리고 그 후 레이저를 이용해서 시력을 교정하지요.
반면, 라섹의 경우 각막실질은 제외, 오로지 각막상피만 벗겨내고 레이저로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의 수술입니다.
한마디로, 라식은 더 많이 벗겨내기 때문에 각막두께에 따라 라식이 가능할지, 라섹이 가능할지를 확인할수 있다는 이야기이네요^^;;
★ 라식과 라섹, 회복속도도 크게 차이가 난다!?!?
이부분은 사실 제가 경험해본 바, 확실히 차이가 난다는 사실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일단, 통상적으로 라식의 회복속도는 라섹에 비해 어마어마하게 빠른데요, 사실 회복속도 뿐 아니라,
수술후 통증도 라식이 덜한 편입니다.
(덜한 정도가 아니라, 비교할것이 못된다고 생각합니다 ㅠㅠㅠㅠ)
간단한 두가지 차이를 확인해보셨습니다.
일단 뭐.. 수술 방식 자체의 차이가 가장 큰데요, 아무래도 라식이든 라섹이든.. 아니면 새로나온 신개념 수술이든..
중요한 것은 자신의 "눈"상태에 맞는 수술을 선택해야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그러기 위해서는 충분한 검사를 받으셔야 하구요^^
병원을 선택하실때 고려하실 점 역시 이러한 부분입니다.
다양한 검사가 이루어지는 병원을 선택하시고, 꼼꼼한 검진 후에 수술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죠^^??
꼼꼼히 확인하시고 자신에게 맞는 병원, 수술 선택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