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식탁"세대이신가요, 아니면 "좌탁"세대이신가요??
저는 이 두가지를 함께 사용했던, 그래서 두가지 다 익숙한 세대입니다^^
물론, 익숙하지 않으셔도 아마 이 "좌탁"은 집에 하나씩은 다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손님이 많이 오는 날, 예를 들어 명절이나 집들이, 집안 어른의 생신날 등..
의외로 자주 사용하게 되는 게 바로 이 "좌탁"이지요.
하지만 가끔씩, 손님 수는 많은데, 식탁은 좁고, 또는 한두개 밖에 없어서, 저희집의 경우에는 옆집에서 좌탁을 빌려 사용했던 적도 몇번 있었습니다.
손님이 차고 넘치게 많이 오실 때에는 여지없이 아버지와 큰아버지께서 좌탁을 빌려오셨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 좌탁을 잘 닦고 반찬을 나르는 담당이었지요.
사실은 잔칫날이나 다름없지만, 무거운 좌탁 때문에 꽤나 낑낑 거렸던 기억도 많이 납니다.
또한, 아버지께서 좌탁을 빌리러 가실때마다 좀 더 큰 좌탁을 사면 되지 않느냐고 이야기 했던 기억도 나구요^^;; (사실, 하나 더 사면 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어야 되는 건데 말이죠 ㅋㅋ)
그런데 조금전, 제가 아주 신기한 좌탁을 발견했습니다.
평소에는 일반 좌탁 사이즈로 다를 것 없이 생긴 좌탁이, 손님이 많이 올때는 두배로 그 길이를 늘일 수 있는..
이른바 확장형 좌탁 이라고 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확장형 좌탁이자 변신 로봇 좌탁 같다는 생각을 잠시 해봤습니다 ㅋㅋ
어릴적에 이런 좌탁이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조금 남구요 ㅎㅎ
나무한(NamooHan)에서 만든 "확장형 좌탁"은 이미 특허 출원이 완료된 나무한만의 독자적인 제품입니다.
|
평소에는 작은 사이즈 (1100mm)이다가, 확장하면 (1750mm)으로 그 길이가 늘어나는, 원목으로 제작한 좌탁입니다.
그래서 평소에는 5~6명이 사용하다가, 손님이 많이 오면 확장하고 10~12명이 앉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게다가 확장하는 작업도 간단합니다.
그리고 평소에도 이 "확장되는 부분"을 따로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좌탁 내부에 이미 그 보관공간이 있기 때문에, 공간을 잡아먹을 염려도 없지요.
원목 그대로의 무늬로, 색상은 연한색과 어두운색 두가지입니다.
평소에는 가족끼리 사용하다가, 손님이 많이 방문하는 명절날, 집들이날 등에는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좌탁!!
나무한만의 독자적 기술로 제작, 특허출원까지 받은 확장형 좌탁 구입하시면 집에 손님 초대해야하는 날, 대가족이 모이는 날에 아주 훌륭하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추천사이트] 독자적 특허 기술!! 확장형 좌탁 만나러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