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초기증상,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추운 계절, 환절기를 지나면서 몰고온 감기와 독감, 폐렴등으로 면역력 약한 노약자 분들에게 힘든 계절이 바로 지금 이 시기, 겨울이 아닐까 싶은데요..

헌데 사실 겨울에는 이러한 질병들 뿐 아니라, 고혈압 등의 증상 역시 결코 간과하셔서는 안됩니다.


보통 고혈압의 경우 초기증상이 나타난 자체를 알아차리지 못하다가, 합병증이 발생, 심각한 상황에 이르러서야 확인하게 되는 경우가 상당수!!

따라서 고혈압 초기증상을 미리 알아 두었다가, 증상 발현시 병원을 찾아 초기에 대처를 해 주셔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고혈압 초기 증상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고혈압 초기증상은!?


사실 고혈압 초기증상은 눈에 띄게 두드러지지는 않습니다.

평소에도 일이 많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 경우에 흔히 나타나는 증상과 닮아있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보니 알아차리지 못한채 방치하게 되는 일이 더 많은 것이라고도 할 수 있죠 ㅠㅠ


일단, 눈이 자주 충혈되고, 두통이 잦으며, 만성피로가 이어지고, 종종 어지럼증을 호소하기도 하며, 코피가 자주 나는 것을 들 수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고혈압의 초기증상일 수 있습니다.

즉, 혈관 건강이 좋지 않음을 표현하는 여러 증상들이, 고혈압의 초기증상일 수 있다는 것.


게다가~ 초기 고혈압의 증상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할 경우, 혈관에 무리가 생겼을 때 나타나는 이러한 증상들이 우리 몸 곳곳에 합병증이라는 증상으로 나타나게 되기 때문에, 위의 증상들이 나타났다면, 그것도 자주 나타났다면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그와 더불어, 꾸준히 운동과 식습관 관리 등을 통해 건강을 지켜나가셔야 하구요^^



대략 몇가지, 고혈압 초기증상을 체크해 봤습니다.

헌데 증상들 대부분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피곤할때~ 무리했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이라는 것이 포인트!!!

허니~ 결국 이러한 증상들이 자주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분이시라면~

굳이 고혈압이 아니더라도, 그 외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리하시고, 운동도 꾸준히 하셔야 겠죠^^??


저 역시~ 솔직히 위의 증상들 대부분이 나타나는 편입니다 -_-;;

눈 충혈만 빼고 거의 다~라고도 할 수 있을 지경인데요 ㅠㅠ

이제 정말 나이 생각해서, 운동도 열심히 하고, 식단 조절도 해야 겠습니다 ㅋㅋ

안그러면 정말 큰일나지 싶네요 ㅠㅠㅠㅠ


Posted by eriny